Pre-Launching

Nape Pro

마우스 이동 없이, 키보드 중심 작업을 확장하는 트랙볼

주요 특징

옵션

제품 상세 정보

Nape Pro(네이프 프로)란?

Keychron과 Gizmodo Japan이 공동 개발한 트랙볼 마우스입니다.
Nape Pro는 어떤 디바이스와도, 어떤 사용자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트랙볼, 6개의 버튼, 스크롤 휠을 평소 사용하는 키보드나 디바이스에 ‘가볍게 더해’ 새로운 데스크 경험을 즐겨보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키보드 애호가
노트북 내장 키보드로는 만족하지 못해 기계식 키보드나 자작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께,
홈 포지션에서 바로 접근 가능한 트랙볼을 제공합니다.

트랙볼 애호가
어디서든 트랙볼 조작으로 작업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휴대용 마우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영상 편집이나 일러스트 작업 등 복잡한 작업에서
여러 기능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매크로 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Nape Pro의 특징

 

1. 트랙볼을 바로 옆에

일반적인 트랙볼보다 한 사이즈 작은 25mm 트랙볼을 채택했습니다.
바 형태의 슬림한 바디로 키보드나 노트북 가까이에 배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 포지션과 마우스를 오가는 동작을 줄여 글쓰기나 코딩 중에도 집중력을 끊지 않는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가젯 파우치에 들어가는 크기로, 사무실은 물론 출장이나 여행지에서도 동일한 조작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8방향 대응

8가지 방향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OctaShift(옥타시프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키보드 아래 가로 배치 / 좌우 분할 키보드 사이에 세로 배치 / 대각선 배치로 다버튼 트랙볼처럼 사용

왼손용 트랙볼 / 드로잉 태블릿 옆에 두고 매크로 패드로 사용

사용자에 따라 최적의 방향과 기능을 제공하는, 기존 트랙볼 마우스와는 다른 유연성을 실현했습니다.

※ 키보드 높이에 따라 바로 아래에 배치할 경우 Nape Pro가 간섭되어 키보드 키가 눌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키보드에서 이어진 커스터마이징 성능

버튼과 휠의 기능은 모두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좌우 클릭이나 스크롤 같은 마우스 기능은 물론, 키보드에서 사용하는 모든 키, 단축키, 매크로까지 할당할 수 있습니다.

4. 오픈소스

Keychron과 Gizmodo는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것이 곧 기업의 가치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Nape Pro의 케이스 3D 데이터는 오픈소스로 공개될 예정이며, 오리지널 컬러나 버튼 캡 제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에는 키보드용 오픈소스 플랫폼인 ZMK Firmware를 채택했습니다.

Nape Pro를 사용하는 누구나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다양한 Nape Pro가 탄생하는 것은 물론,
Nape Pro를 계기로 업계 전반에 새로운 제품이 등장하는 것 또한 환영합니다.

5. 3가지 연결 방식

USB 케이블 연결 / Bluetooth 연결 / 2.4GHz 무선 연결

기계식 키보드, 노트북, 태블릿의 파트너로 또는 기존 마우스의 서브 디바이스로.

Nape Pro는 어떤 데스크 환경에도 ‘가볍게 더해’ 활약하는 작은 강력함을 지닌 디바이스입니다.

각 기능 설명

트랙볼

트랙볼은 책상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손가락만으로 넓은 커서 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Nape Pro는 25mm 소형 볼을 슬림한 바디에 담아 작업 공간을 더욱 컴팩트하게 만들어 줍니다.

후면의 유지보수 홀을 통해 막대 형태의 도구로 볼을 꺼내 세척·교체할 수 있습니다.

볼 색상은 기본 블랙·블루, 옵션으로 오렌지·실버를 포함한 총 4가지입니다.

 

버튼

고내구성 저소음 마이크로 스위치를 적용한 6개의 버튼을 탑재했습니다.
다른 Keychron 제품과 마찬가지로 모든 버튼에 자유롭게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본체 끝에 위치한 M1·M2 버튼은 8방향 어느 방향으로 사용해도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
좌우 클릭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 할당을 추천합니다.

볼을 둘러싼 01~04 버튼은 뒤로·앞으로 이동, 복사·붙여넣기, 레이어 전환이나 OctaShift 조작 등에 적합합니다.

 

트랙볼 외곽의 휠은 연속적인 조작에 유용합니다.

웹 페이지나 문서 스크롤 / 영상 재생 중 구간 이동 / Alt + Tab / Cmd + Tab으로 앱 전환

이미지 편집 시 확대·축소 / 볼륨 조절

아이디어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Keychron Launcher

볼, 버튼, 휠의 커스터마이징을 담당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Keychron Launcher’를 제공합니다.

PC에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하며, 설정은 Nape Pro 본체에 저장되어
다른 환경에서도 동일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기능과 키보드 키는 물론, 복수 키 조합, 짧은/긴 입력 구분, 동시 입력 액션, 매크로 기능까지 구현 예정입니다.

또한 커스텀 키보드에서 사용되는 레이어 기능도 지원합니다.
레이어 전환을 통해 버튼과 휠의 역할을 바꾸어 6개의 버튼만으로도 다양한 액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적으로 ‘좌클릭’으로 설정된 버튼이 레이어 전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는
‘Ctrl + C(복사)’로 동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천 사용 방법

키보드와 함께 사용

기계식 키보드 아래에 배치해 좌우 엄지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OctaShift를 통해 왼손·오른손 어느 쪽으로도 볼 조작이 가능합니다.

마우스로 손을 뻗지 않아도 되어 문서 작성이나 코딩 중에도 집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높이에 따라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로·대각선 배치로 컴팩트 마우스처럼

키보드 옆에 일반 마우스처럼 배치할 경우 세로 또는 대각선 배치를 추천합니다.

OctaShift 모드에 따라 검지 조작 / 엄지 조작을 선택할 수 있으며 왼손 사용도 가능합니다.

매크로 패드로 활용

iPad나 펜 타블렛 옆에 두고 매크로 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를 할당해 작업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양

크기: 두께 19mm / 폭 34.7mm / 길이 135.2mm
(볼 포함 높이 36mm)

칩셋: Realtek 8762GKU (1,000Hz 폴링 레이트)

센서: Pixart PAW3222

볼 직경: 25mm

배터리: 180mAh → 200mAh로 증량 예정

사용 시간: 약 45시간 → 약 50시간 예정

포트: USB C타입 (충전 중 사용 가능)

스위치: Huano 저소음 마이크로 스위치

연결 방식: Bluetooth / 2.4GHz / 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