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즐거움으로, Chapt. 02

자랑스러운 나의 가족

일상을 즐거움으로 - 두 번째 이야기

평범한 일상 속
특별한 우리 가족.
어쩌면 하루 중 핸드폰보다 더 많이 만지게 되는 키보드, 텍스트를 입력하는 도구로만 여겨졌던
키보드가 생각지도 못하게 우리의 일상에 밀접하게 다가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작은 키보드에 담긴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들려드려요.
어느 한 가정의 평범한 가장

안재범(36)님의 이야기

일러스트 작가인 아내를 위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의 키보드로
작업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봤어요.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충북 청주에 살고 있는 36살 안재범이라고 합니다. 에너지 플랫폼 사업을 연구하는 기업에 다니는데 지금은 잠깐 휴직하고 동갑내기 와이프와 10살 아드님을 모시고 살고 있어요.

Q. 보내주신 사진을 보면 가족들을 정말 많이 아끼시는 게 느껴져요

A. 사실 10년 동안 회사만 다니느라 가정에 신경 쓰지 못했던 못난 아빠였어요. 일에 치여 살다 보니 어느 순간 아들이 벌써 초등학교 2학년이 된 거예요. 아들이 눈 깜짝할 사이에 훌쩍 커버렸다는 걸 느끼고선 내가 정말 가족에게 무심했구나 싶더라고요. 마침 육아휴직을 쓸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서 과감하게 휴직하고 가족들과 함께 포르투갈로 한 달 여행을 다녀왔어요. 정말 인생에 한번 있을까 말까 한 좋은 추억과 경험들이었어요.
일러스트레이터 아내를 위한
따뜻하고 아늑한 작업 공간

Q. 작업 공간이 정말 멋져요! 인테리어를 직접 하신 건가요?

A. 일러스트 작가인 아내를 위해 작업실이 필요했어요. 동화책 그림을 자주 그리다 보니 아늑하고,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공간을 연출하고 싶었어요. 그에 맞는 조명부터 다양한 소품, 키보드까지 하나하나 방 전체적인 톤 앤 매너를 방해하지 않는 요소들로 가득 채웠어요.

Q. 특별히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아들이 등교하고 난 뒤 남는 시간에 아내 옆에 앉아서 자격증 공부를 하려고 책상을 꾸려봤어요. (생각해 보니 자격증 공부보다는 여행 사진 후보정 작업하는 데에 시간을 더 쏟았던 것 같아요^^) 노트북 키보드만 사용하다 보니 오타도 많이 나고 손목도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키보드를 알아보던 찰나에 공부방의 느낌과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은 키크론 K8 Retro 키보드를 발견하고 바로 구매해버렸죠. 어때요? 공부방 분위기랑 찰떡이죠?ㅎㅎ

Q. 보통 많은 남편분들이 키보드 구매에 눈치를 많이 보신다던데.. 괜찮으셨나요?

A. 아내도 제가 평소에 IT 기기에 관심이 많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처음엔 ‘한번 찾아나 봐~’ 이런 뉘앙스로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런데 K8 Retro 제품을 찾아서 보여줬더니 제법 마음에 들었는지 쿨하게 구매를 허락해 줬어요. 결제하고 바로 다음날 도착했는데 아내도 이쁘다며 좋아하고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만져보는 아들도 누르는 게 재밌다면서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물론 저도 디자인이나 성능 모두 만족해서 곧 복직할 회사에도 사다 놓고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내가 허락해 준다면요…?)
어느 평범한 가장의
아주 특별한 가정.

Q. 시간 내주셔서 감사해요. 마지막으로 가족에게 하고 싶은 얘기가 있으신가요?

A. 휴직이라는 게 쉽지 않은 결정이었는데 옆에서 결정할 수 있게 같이 고민해 준 우리 아내 민지 고맙고, 어린 나이에도 한 달 여행 간 엄마 아빠도 힘들 법한 이동거리 따라다녀준 시현이도 너무 대견해. 우리 가족 행복했던 2022년 특별한 경험 오래오래 잊지 말고 간직하자!

아, 그리고 복직 시기에 맞춰 선물 같은 경험을 하게 해주신 키크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누군가에겐 특별하지 않을 수도 있는 정말 평범한 사연인데 채택해 주셔서 저희 가족에겐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지금, 여러분의 일상 속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일상을 즐거움으로’는 여러분의 일상의 사연으로 채워가는 공감 콘텐츠입니다.
어떤 장소에서,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가는지 함께 얘기해요! 사연이 채택되면 아주 특별한 맞춤형 선물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