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레이어 외에 최대 3개의 레이어를 추가로 설정하여 더 많은 기능을 키보드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문자 입력용, 기능키 전환키 (토글키)는 스페이스바 우측 fn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운영체제 간 전환 (MAC↔WINDOW)은 키보드 상단 혹은 측면의 토글 스위치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레이어 기능키의 종류는 총 8가지로, 필요에 따라 알맞은 레이어키를 매핑하여 레이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종류
0번 레이어
토글 스위치가 맥에 위치할 때 사용되는 키 입력값입니다.
1번 레이어
토글 스위치가 맥에 위치하며, fn키를 누르고 있을 때 사용되는 키 입력값입니다
2번 레이어
토글 스위치가 윈도우에 위치할 때 사용되는 키 입력값입니다
3번 레이어
토글 스위치가 윈도우에 위치할 때 사용되는 키 입력값입니다
레이어 기능키
Fn(n)키
Fn1(3) :길게 눌리면 레이어 1번, Fn2와 함께 누르면 레이어 3번으로 이동합니다
Fn2(3) : 길게 눌리면 레이어 2번, Fn1과 함께 누르면 레이어 3번으로 이동합니다.
Spc Fn(n)키
짧게 누르면 스페이스바 기능을 하지만, 길게 누르면 (n)번의 레이어 키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MO(n)키
일반 키보드의 fn과 같은 기능을 하며, 누르고 있을 때 (n)번의 레이어 키를 불러옵니다.
fn키가 없어졌다면, Mo(n) 키를 매핑해주시면 됩니다.
OSL(n)키
키 입력 이전까지 일시적으로 해당 레이어를 잠시 활성화시키는 키입니다.
한 번 키를 입력한 뒤에는 다시 기존 레이어로 돌아옵니다.
TG(n)키
레이어를 On&Off 할 수 있는 기능키입니다. 한 번 누르면 괄호 안의 레이어가 활성화되며, 다시 한 번 TG(n) 키를 누르면 기본 레이어로 돌아옵니다.
만약 TG(3)키를 2번 레이어에 매핑해서 3번 레이어로 이동한 뒤,
다시 2번 레이어로 돌아오고 싶다면 TG(3)키를 3번 레이어에 매핑해준 뒤 눌러주면 돌아올 수 있습니다.
TO(n)키
n번 레어어만 활성화합니다. 레이어가 완전히 전환되기 때문에, 이동한 레이어에서 다시 전환하는 키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TO(0)키를 2번 레이어에 매핑한 뒤 눌러주면 0번 레이어로 전환됩니다.
다시 2번 레이어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0번 레이어에 TO(2)키를 매핑해주어야 합니다.
TT(n)키
일반적으로 누르고 있을 때 n번 레이어의 키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며, 5회 탭을 하면 TG 형태로 레이어를 키고 끌 수 있습니다.
TT(3)키를 2번 레이어에 매핑한 뒤, 5번 눌러주면 3번 레이어로 완전히 전환됩니다.
다시 2번 레이어로 돌아오고 싶다면 3번 레이어에 T0(2) 키를 매핑해서 돌아올 수 있습니다.
DF(n)키
기본 레이어를 n번 레이어로 바꾸는 기능키입니다.
변경한 레이어는 키보드의 전원이 꺼지거나, OS 토글 스위치를 조작하거나, 다른 DF(n)키를 입력하기 전까지 유지됩니다.